반응형

에어팟프로 정품 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프로 정품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프로는 애플에서 생산된 커널형 이어폰입니다.

에어팟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콩나물이다 뭐다 말이 많았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시죠? 

역시 혁신의 시작은 환대받지 못하는 것 같아요.ㅎㅎ 저도 에어팟을 사용 중인데 처음 나왔을 때는 구매하지 않았었습니다. 저는 오픈형 이어폰보다 커널형 이어폰을 더 좋아했기 때문에 에어팟 1 / 2 는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었는데요. 에어팟프로가 커널형으로 나왔고 거기다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이 추가되어 한번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사실 에어팟프로를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 정품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도 많으신 걸로 알고 있어요. 그러나 에어팟프로 정품 등록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AS 때문이죠. 정품 등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였지만 꼼꼼히 따지고 보면 서비스 기간 확인 정도겠네요. 애플은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하지 않아도 AS가 가능하지만 에어팟프로 정품 등록을 함으로 인해 내가 사용하는 제품의 서비스 기간을 확인해 볼 수 있고 그 기간 내에 AS를 무상으로 지원받기 위해 정품 등록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절차


에어팟프로 정품 등록을 하시려면 제품의 일련번호가 필요합니다. 에어팟을 구매하시면 제품 충전 크레들과 이어폰 본체에 제품 일련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충전 크레들은 제품 뚜껑을 열면 안쪽에 적혀있어요.

 

근데 본체도 그렇고 충전 크레들도 그렇고 글씨가 너무 작아 식별하기 힘드실 수 있어요. 그럴 때는 일단 기기를 핸드폰과 연결해주면 해결 가능합니다.

 

 

 

에어팟을 핸드폰에 연결한 후 제품 정보를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일련번호가 나옵니다. 이 일련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프로 일련번호를 확인하셨다면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로 갑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윗 상단에 메뉴 중 고객지원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고객지원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서비스 및 지원을 검색해줍니다.

그래서 검색되는 항목 중에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라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화면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하시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가 뜨면서 에어팟프로 정품 등록이 완료되고 하단에 보증 종료일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말은 즉 보증 종료일까지는 무상 AS가 가능하다는 것!!

 

에어팟은 출고 가격도 워낙 비싸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보니 분실 위험이 크잖아요?

에어팟 프로의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출고 가격은 329,000원입니다. 이어폰 치고는 가격대가 상당한 편이죠.

지금은 쿠팡이나 다른 쇼핑몰에서 20만원 중반 정도로 떨어진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2021년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프로 공식 홈페이지 가격이 24만원 정도 되니까 가격이 비슷하다고 생각될지도 모르겠지만 에어팟 프로의 경우 2019년도에 나온 것이기 때문에 비싼 편에 속합니다.

 

저는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 및 커널형 이어폰을 선호하고 가장 중요한 애플 사용자이기 때문에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였지만 현재 리뷰들을 살펴보면 갤럭시 버즈 프로가 음질이나 ANC(Active Noise Cancellation)기능이 더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요. 갤럭시 프로의 아쉬운 점이라면 이어팁 사이즈 미스로 인한 밀폐력(차음성)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어폰의 호환성을 생각해 보았을 때 각자 맞는 이어폰이 다 있는 것 같아요. 안드로이드와 IOS와의 호환성을 생각하신다면 아이폰 유저는 에어팟을, 갤럭시 유저는 버즈 프로를 사용하시는 것이 비싼 가격만큼의 성능을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현재도 저는 에어팟프로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은 없었던 것 같아요. 음질이나 ANC(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도 아주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애플 유저로써 다음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기대되네요!

 

이 글을 보시고 에어팟프로 사용자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험 계약자 변경 방법  (2) 2021.02.02
명절 선물 추천  (10) 2021.02.01
겨울철 아이폰 배터리 감소  (8) 2021.01.29
택배 파업 선언! 설 명절 택배는 어떻게 되나?  (17) 2021.01.28
담뱃값 인상 ?!?!  (14) 2021.01.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