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철 아이폰 배터리 감소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철 아이폰 배터리 감소 문제에 대한 정보입니다.

저는 아이폰 XS MAX를 사용 중인데요. 추운 날씨에 오래 밖에 있다 보면 아이폰 작동상태가 이상하거나 배터리가 현저하게 감소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럼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이폰 배터리 성능 저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한번쯤은 겪어 보신 일일 겁니다. 

바로 겨울철이나 추운상황에서 핸드폰이 먹통이 되거나 배터리가 급격히 줄어드는 현상을 보셨을 텐데요.

저 또한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특히 한겨울에 종종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심한 날에는 아이폰 꺼짐 현상까지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배터리 자체가 리튬이온으로 만들어져서 그렇습니다. 쉽게말하면 이온은 +전극과 -전극을 돌아다니며 전력을 만들어 내는데요. 특히 온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리튬이온 배터리는 충전속도가 우수하여 많이 사용되지만 낮은 기온에서는 성능이 극도로 저하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심하게는 아이폰 전원 꺼짐 현상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애플측에서의 대응이 없는 상황이고 부품 교체도 어렵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미리미리 대비해야 하는데요.

겨울철 아이폰 배터리 성능 저하를 줄여줄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이폰 온도를 높여주기


아이폰이 추운곳에서 배터리가 소모되는 현상이 나타나서 아이폰 꺼짐 현상이 나타났다면 일단 아이폰의 온도를 높여주도록 합니다. 애플에서 권장하는 온도는 0~35 ºC라고 합니다. 핫팩이나 따듯한 곳에 들어가서 핸드폰의 온도를 높여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낮은 기온으로 인해 배터리 감소 및 아이폰 꺼짐 현상은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기 때문에 온도를 높여준다면 다시 원상태로 배터리가 올라오거나 전원이 켜질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아예 추운 겨울철에는 아이폰을 주머니 밖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테지만 이는 실효성이 없으니 가능하신 분들만 추천드리겠습니다. 

 

정기적인 배터리 성능 검사


아이폰은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시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사용자들이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떨어진 상태에서 기온까지 낮아지게 된다면 배터리 감소 현상이나 아이폰 꺼짐 현상 같은 증상들이 더 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방법은 설정 → 배터리 → 배터리성능상태 를 통해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배터리 성능이 80%정도가 된다면 애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저를 포함하여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아이폰이 아닌 LG나 삼성핸드폰 같은 경우는 애플 아이폰과는 다르게 작동 온도가 -4 ~ 약 120 ºC 까지도 정상작동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러니 나는 겨울철에 핸드폰 배터리 때문에 신경 쓰기 싫다 하시는 분들이 시라면 LG나 삼성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일 듯 싶습니다.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배터리를 최대한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요령이니 이점 유의하셔서 핸드폰을 사용하시기 바래요~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절 선물 추천  (10) 2021.02.01
에어팟프로 정품 등록 방법  (12) 2021.01.31
택배 파업 선언! 설 명절 택배는 어떻게 되나?  (17) 2021.01.28
담뱃값 인상 ?!?!  (14) 2021.01.27
숙면하는 방법  (8) 2021.01.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