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 추천

생활정보 / / 2021. 2. 1. 17:13
반응형

명절 선물 추천

 

안녕하세요!

이제 곧 민족 대명절인 설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번 설은 코로나 거리두기 연장으로 인해 가족들끼리도 5인 이상은 못 모인다고 해요. 그래서 선물로 방문을 대신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번 글은 명절 선물로 좋을 몇 가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설 선물 세트 추천


벌써 설날이 한주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코로나 거리두기 연장으로 인해 방문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설날에도 5인 이상 집합 금지여서 모이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설 선물세트로 추천드리는 몇 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한우세트

명절음식에 고기가 빠지면 섭섭하죠? 고기선물은 가장 대표적인 명절 선물이죠. 보통 명절날에는 오랜만에 모이는 가족들을 위해 갈비찜, 고기산적 등 고기음식들을 많이 준비하시기 때문에 한우세트를 선물로 많이 선택들 하세요. TV프로에서도 상품으로 한우세트가 많이 나오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고기를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돼지고기 한돈 세트도 많이 구매한다고 하니 가족분들의 기호에 맞춰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영양제

 

 

요즘 시기도 그렇고 건강에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이나 조부모님, 성장기 청소년, 수험생 등 음식 섭취로 인해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은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 명절 선물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이마트나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에서도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도 구매가 가능하니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명절 선물인 것 같아요. 

 

보통 오메가3, 유산균, 루테인, 종합비타민 정도를 명절 선물로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3. 홍삼세트

명절선물 중 대표되는 선물인 홍삼 선물세트는 유명하죠?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때는 홍삼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홍삼은 크게 호불호가 없어서 많이들 선택하시는 선물 중 하나랍니다. 홍삼은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효과, 기억력 개선 등의 효과가 있어 선물로 많이 선택하시는 데요. 홍삼같은경우는 꾸준히 먹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선물을 드리신다면 더 좋아하시겠죠?

 

4. 과일선물세트

 

과일 선물세트도 많이들 선택하시죠? 명절에는 제사를 지내는 집안이 많아 과일선물세트도 명절 선물로 많이 선택하신 답니다. 과일은 식사 후 다과상을 차릴 때나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이야기할 때 같이 드시는 편인데요. 과일은 비타민이 많아서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예전에는 사과, 귤, 배 등의 선물을 많이 했는데 요즘에는 한라봉, 오렌지, 천혜향 등 다양한 과일 선물세트가 있다고 하니 선물 받으시는 분 기호에 맞춰 선물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생필품 선물세트

생필품 선물세트는 자취하는 분이나 혼자 사시는 분들께 아주 유용한 명절 선물인데요. 샴푸, 세안제, 치약 등 생활에 필요한 용품들이 들어있는 선물세트입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니 선물 받으시는 분이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셔서 선물해주시면 센스 좋다는 얘기를 들으실 수 있겠죠?

 

6. 마스크 및 소독제 세트

코로나로 인해 바뀐 모습이지만 요즘에는 마스크 및 소독제 세트도 명절 선물 세트로 많이 구매하신다고 합니다. 시국이 시국이 닌만큼 개인위생에 더 신경 써야 하는데요. 요즘 바깥에 나가려면 마스크는 필수잖아요? 요즘 수급이 수월해졌다고는 하지만 마스크 같은 경우는 일회용이 많기 때문에 넉넉히 챙겨두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빨아 쓰는 마스크도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7. 식품 선물 세트

스팸 선물세트, 식용유 선물세트 등 식품 선물세트도 아주 좋은 명절 선물인데요. 스팸이나 참치 등 가공식품은 유통기한도 길고 활용성이 좋기 때문에 많이 선택하시는 선물세트입니다. 또 스팸이나 참치 같은 것은 크게 호불호가 없기 때문에 좋은 명절 선물이라고 생각됩니다. 

 

8. 술 선물 세트

술 또한 빠질 수 없는 명절 선물 중하 나입니다. 제사를 지내는 집이라면 술은 꼭 빠질 수 없는데요. 보통 제사용 술인 정종이나 청주를 명절 선물로 많이 준비하시며 최근에는 가족들끼리 모여 한잔 할 수 있는 양주나 와인까지도 명절 선물로 많이 준비한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많이 명절 선물로 준비하는 선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명절 선물도 중요하지만 일 년에 2번 가족들이 모일 수 있는 대명절에 코로나로 인해 모이지 못하는 것이 참 아쉬운데요.. 

아쉬운 마음을 듬뿍 담은 선물을 준비하셔서 마음을 표현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만나진 못하더라도 멀리서나마 전화나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신다면 요즘같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시기가 시기인만큼 건강 조심하시고 코로나 유의하셔서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