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올림픽 취소

생활정보 / / 2021. 1. 22. 17:19
반응형

일본 도쿄 올림픽 취소

코로나 19로 인해 내부 취소 결정 보도

그러나 일본측은 "그러한 결정된 바 없어" 반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쿄 올림픽 취소 결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개최 예정있으나 연기되어 2021년 7월 개최하기로 되어있었는데요.

2020년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개최 연장을 주장하다 결국 취소로 결정하고 2032년으로 연기하는 것으로 결정이 났다는 이야기가 영국 더 타임스에서 보도되었습니다.

 

일본 도쿄 올림픽 취소 결정


 

영국 더 타임스에서 일본 정부가 도쿄 올림픽 취소를 내부 결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도쿄올림픽은 2020년 개최 예정이었는데요.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해 2021년 개최로 연기되었었습니다.

2021년 7월로 예정되어 있던 도쿄 올림픽이었는데요. 

 

일본은 원래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계획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개최 4개월가량을 앞두고 1년 연기 결정을 내렸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일본에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면서 다시 연기하거나 무관중으로 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얘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 외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 고위층에서는 올래(20201년) 7월로 예정된 도쿄올림픽을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취소해야 할 것으로 내부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쿄올림픽을 2032년으로 연기하여 개최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방안을 세우고 있다고 발표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올림픽 위원장인 토마스 바흐 위원장의 입장은 다르다고 하네요.

토마스 바흐 위원장은 오는 7월 예정대로 도쿄 올림픽을 개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내부에서는 이같은 결정은 현 시국에 맞지 않으며 연기나 취소를 원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바흐 위원장은 7월에 개막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며 대안을 마련하기 보다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올림픽 경기를 진행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영국 더 타임스의 보도와는 다르게 일본의 발표문을 보면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을 취소하기로 결정 내렸다"는 외신 보도에 대해 반박하며 사실과 다르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일본 관방부장관인 사카이 마나부가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실제 개최 여부는 상황에 따라 올림픽위원회에서 판단하겠지만 올림픽 위원회의 공식 발표가 나올 때까지 일본 정부는 도쿄 올림픽 개최예정인 7월까지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히며 올림픽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는 현재 각국에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각종 모임, 식당, 마켓 등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모이는 것을 통재하고 현재 스포츠 경기에도 인원 제한을 두거나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본 또한 도쿄 올림픽 개최로 많은 준비를 했던 일본이 재정적으로 큰 타격을 맞은 것도 사실인데요. 

현재 일본의 코로나19 상황은 오늘 22일을 기준으로 사흘째 5 천명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사망자 또한 5천여명 가량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많은 피해를 입은 일본에서 과연 계획대로 2021년 7월에 올림픽이 개최될 수 있을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