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실패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반려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다고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이야기를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구글 애스센스 승인 실패

구글 애스센스 승인 반려


구글 애드센스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고 거의 2주 만에 연락을 받았는데요. 결과는 승인 반려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성이 있는 포스팅을 작성한다.
  2.  매일 꾸준히 포스팅한다.
  3.  글자수는 최소 1,000자를 넘긴다.
  4.  이미지는 최소 1개를 넣어준다.
  5.  저작권을 위반하지 않는다.
  6.  카테고리는 사용하는 것만 남겨둔다.

저는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할 때 흔히 말하는 잡블로그로 시작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전문성이 있는 분야라는 것이 저한테는 접근이 어려웠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생활정보나 맛집 리뷰, 취미활동 등으로 글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전문성이 떨어지는 글이더라도 위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제가 확실히 실천한 부분은 글자 수 1,000자 이상, 이미지 최소 1개, 저작권 위반하지 않기, 카테고리 정리였습니다. 그러나 승인 반려 사유가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즉, 모든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전문성이 있는 글이 구글에서 판단하기에 좋은 블로그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제가 파악한 전문성은 지식이 아니라 본인이 이야기할 수 있는 독창적인 이야기인 듯 싶습니다. 같은 정보라도 본인의 의견이 섞여있고 독창적인 글이라면 구글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로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수익 의식을 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막상 반려 연락을 받아보니 기분이 썩 좋지는 않네요. 

 

승인 반려 연락을 받고 나서 정말 많은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어떤 분들은 위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지 않더라도 승인을 받으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근데 작성글을 보면 확실한것은 한 가지 있었습니다. 바로 전문성. 본인이 이야기를 작성하신 분들, 본인의 경험이 많이 녹아있는 포스팅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즉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정말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양질의 글을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 구글 애드센스에서 요구하는 조건인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어려워져서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지금 이 상황에서 이제 막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양질의 글을 꾸준히 작성한다 라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단 한번 낙방했으니 저도 좀더 신경 써서 공부도 많이 하고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준비 중이신 모든 분들 이점 유의하셔서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