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몸살 낫는 방법 코로나 증상과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몸살 낫는 방법과 코로나 몸살 증상의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도 요 며칠 몸살로 인해 고생했는데요. 요즘 시기가 시기인지라 몸살로 인해 병원을 찾는 것이 덜컥 겁나더라고요.

그래서 몸살 증상과 코로나 증상에 대한 차이점과 몸살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기몸살

 

몸살 증상과 코로나 증상


몸살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몸에 힘이 없고 두통, 근육통,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몸살은 왜 걸리는 걸까요?

 

몸살 같은 경우에는 면역력과 관련이 있는 질환인데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과로 등의 문제로 몸이 피곤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 걸리게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외부로부터 바이러스가 들어오게 되면서 몸살 등 감기에 걸리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감기 증상과는 다르게 두통, 근육통, 오한,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요즘 시기가 시기인 만큼 감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코로나로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코로나와 감기 모두 감염 초기 증상이 아주 비슷하기 때문에 초기 증상으로는 감기인지 코로나인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감기와 코로나 증상의 차이는 구토와 설사 증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단순 감기의 경우는 인후통 및 콧물, 기침 증상이 먼저 나타나는 반면에 코로나의 경우는 갑작스러운 발열 증상이 나타난 후 인후통 및 기침 증상, 호흡곤란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감기와 코로나의 초기 증상 차이는 구토와 설사, 발열 증상으로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감작스러운 발열이나 기침 증상이 발생한다면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하셔서 코로나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몸살 빨리 낫는 방법과 예방법


몸살은 외부의 바이러스로 인해 걸리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 개인위생과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살을 예방하고 걸렸을 경우 빨리 나으려면

 

  1.  규칙적인 식사
  2.  수분 섭취
  3.  충분한 수면
  4.  손 씻기

 

정도만 지켜주셔도 몸살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고 걸려도 빨리 나으실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같은 경우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섭취가 필수이기 때문에 몸살이나 감기로 입맛이 떨어지더라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는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식사를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의 경우 몸살 증상과 탈수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게 되면 상태가 더 악화되기 때문에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찬물의 경우 배탈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의 경우는 몸살 빨리 낫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충분한 수면으로 인해 떨어진 체력과 면역력을 회복시킬 수 있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수면 중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따듯하게 하고 자는 것이 중요하며 땀을 흘리며 주무셨다면 반드시 따듯한 물로 샤워를 진행하시는 것이 체온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방법 중 하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 씻기는 요즘에도 강조되고 있는 습관이죠. 일상생활 중 우리의 손은 많은 물건을 만지고 접촉하게 됩니다. 따라서 손에는 항상 바이러스 및 세균들이 많이 노출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라면 질병에 걸리기 쉽게 됩니다.

따라서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 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좋고 시간이 되신다면 수시로 손을 씻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르게 자주 손을 씻는 것만으로도 각종 바이러스성 및 세균성 감염병의 70%가량 예방이 된다고 하니 손 씻기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도 요 며칠 몸살로 인해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아팠었는데요. 다행히 코로나는 아니었습니다. 

시기가 시기인만큼 개인위생관리 및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셔서 남은 겨울 건강히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택청약 납입금액 얼마씩 넣어야 할까?  (8) 2021.03.03
구글 애스센스 승인 실패  (6) 2021.03.02
고양이 화장실 관리법  (22) 2021.02.18
고양이 눈꼽 건강상태 확인  (20) 2021.02.17
고양이 음수량 늘리기  (26) 2021.02.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