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성 카페 추천 혜경궁 베이커리

 

화성시 정남면에 위치한 카페를 한 곳 추천드리려 합니다. 이름은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우연히 지나던 길에 정말 궁 같은 느낌의 건물을 발견하였는데 방문해보니 베이커리 카페였습니다. 빵과 커피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화성 카페추천 혜경궁 베이커리


혜경궁 베이커리는 이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궁을 모티브로 한 베이커리 카페인 것 같았습니다. 일단 인상적인 것은 카페의 크기. 주차장부터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합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을 만한 크기의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맘에 들어할 만한 곳이었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주차를 한 후 카페 정면의 모습입니다. 이름과 같이 정말 궁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곳 같지 않나요? 앞에 있는 초가집은 포토존인 것 같았습니다. 사람들이 저기서 사진 많이 찍고 계시더라고요.

 

혜경궁 베이커리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조감도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1관과 5관정도만 공사가 완료된 상태였고 나머지 7관 4관은 아직 공사 중이었습니다. 아마 공사가 완료된다면 더 한적하게 방문이 가능할 듯싶습니다.

 

 

현제 코로나로 인해 입구에 체온기가 배치되어있는데 자동 측정장비라 그냥 지나가기만 하면 체온 측정이 되며 이후 QR체크인이 진행됩니다. 베이커리와 음료 주문은 1층 로비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음료의 경우 2층에서, 브런치 등 음식의 경우는 3층에서 픽업이 가능하고 음식 같은 경우는 테이블 번호가 있어서 가져다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혜경궁 브런치와 아메리카노, 빵 몇 가지를 주문하였는데요.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너무 많아 3층에 자리를 잡지 못해 2층에 자리를 잡는 바람이 음식을 직접 픽업하여 가져왔습니다.

 

화성 카페 추천 혜경궁 베이커리

 

체온 측정 및 QR체크인이 완료되면 바로 베이커리가 보이는데요. 점심 무렵 방문한 터라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빵은 다양하게 있으며 로비 옆에 제빵소가 있어 바로 만들어진 빵들이 금방 리필되는 편이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있어서 방문하신다면 아마 고민이 좀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저랑 여자 친구는 스콘과 마늘바게트 등 몇 가지 빵을 고르고 브런치와 커피를 주문한 후 자리를 잡으러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를 사용하셔도 되고 계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셀프 포장대도 있어 남은 빵을 포장해가실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자리를 잡고 브런치를 받아왔습니다. 3층에 자리를 잡는다면 받으러 가지 않아도 되지만 저희는 3층에 자리가 없었던 관계로 2층에 자리를 잡아 직접 받아왔습니다. 만약 브런치를 드신다면 3층에 자리를 잡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런치는 평균 이상이었습니다. 특히 소시지가 일반 소시지가 정말 맛있더군요. 구성은 샐러드, 바게트, 구운 감자, 베이컨, 소시지, 프렌치토스트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각 음식에 맞는 소스도 3가지를 주어서 취향에 따라 찍어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커피 또한 제 블로그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제가 좋아하는 커피! 신맛이 없고 구수한 커피였습니다. 커피도 합격! 음식도 합격! 빵도 합격!

 

 

음식을 다 먹고 소화도 시킬 겸 한 바퀴 돌아봤습니다. 별관들도 점차 늘어나는 중이고 뒤쪽에 산책로 같이 잘해놓아서 가족들과 가도 편하게 쉬다 올 수 있을듯한 카페였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뒤편의 전경입니다. 야외에도 테이블을 배치해 두어서 날이 좋아진다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야외에서 커피를 마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경기 화성에 위치한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빵과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가족, 연인과 한적한 데이트를 위한 장소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 건물 공사가 다 완료되지 않아 자리가 많이 부족하고 주말에는 사람이 많으니 가능하시다면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밤이 되면 조명도 예쁘다고 하니 밤에도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보통내길219번길 13-12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보통리 588)

 

영업시간 10:00 ~ 21:00

(평일 및 주말 동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