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보통 성인이 되시면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한두 개 정도는 사용하실 텐데요.

저 역시도 체크카드 1장과 신용카드 2장을 사용 중입니다.

 

이렇게 카드는 생활에 있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일상에 상당히 밀접한 용품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들을 사용하면서 쌓이는 포인트들을 한 번에 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 포인트가 알게 모르게 점점 쌓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포인트들은 소멸성이라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내가 힘들게 모아놓은 포인트들이 자연스럽게 소멸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카드포인트에 관심이 없고, 얼마나 있는지, 얼마가 쌓이는지, 심지어는 내 카드가 포인트가 쌓이는 카드인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해요.

 

 

내가 쓴 돈만큼의 포인트가 쌓이는 것이니 제대로 알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현금으로 돌려받으시는 것이 좋겠죠?

그럼 지금부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현금으로 돌려받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먼저 검색창에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로 검색하셔서 접속해줍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눌러주시고 본인인증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본인인증과정이 끝나면 위임동의서가 나오는데 이게 무슨 뜻이냐면

제가 사용하는 금융사들에게 카드포인트 조회를 가능하게 해주는 위임장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카드포인트 조회가 필요하므로 위임 동의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본인인증이 끝나게 되면 이름과 주민번호를 사용하여 본인 확인을 한번 더 진행하게 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본인 확인을 진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눌러줍니다.

 

카드포인트 환급

 

그럼 아래와 같이 나에게 발생한 카드포인트가 조회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를 기존에 잘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포인트가 많이 없을 수 있어요! (저는 꼬박꼬박 잘 빼서 씁니다 ㅎㅎ)

카드포인트를 확인하시고 포인트 계좌 입금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후 다음 페이지에서 입금이 가능한 포인트에 전부 입금을 눌러주시고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눌러줍니다.

 

 

카드포인트 환급

 

그럼 다음 페이지에 포인트를 입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입금받으실 은행과 계좌번호를 작성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되면 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돌려받기 끝!

 

일반적으로 신청하면 1시간 내로 모든 포인트들이 신청한 계좌로 현금 입금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카드사 상황에 따라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경우도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카드사에 전화하셔서 문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드포인트를 잘 쓰는 스타일이라 얼마 없지만 제 지인은 알려줘서 진행해보았더니 11만 원가량 돌려받았더라고요.

 

카드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조회해보시기 바라며 카드포인트는 나의 카드 사용, 금융생활로 인해 발생한 나의 권리이니 방법 숙지하셔서 나의 권리를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