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코티쉬 폴드 고양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와 같이 지내고 있는 고양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3년차 고양이 집사인데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답니다.

 

 

스코티쉬 폴드

 

스코티쉬 폴드 고양이 


이름 : 영구

 

나이 : 4살

 

품종 : 스코티쉬폴드

 

저와 같이 지내고 있는 스코티쉬 폴드 종의 이름은 영구입니다. 코 옆에 반점이 어릴 때부터 있었는데 커가면서 없어질 줄 알았지만 더 커졌네요...ㅎㅎ 그래서 영구라고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스코티쉬 폴드는 동그란 얼굴과 동그란 눈, 그리고 접힌귀가 대표적인 특징을 가진 고양이입니다.

1960년대 스코틀랜드 양치기가 귀가 접힌 고양이를 발견하면서 스코티쉬 폴드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일반 고양이들과 다르게 접혀있는 귀 모양으로 유전적인 결함을 가진 고양이로 치부되었었는데요.

시간이 흘러 1970년 미국에서 이종교배를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춘 스코티쉬 폴드의 모양으로 만들어졌답니다.

 

스코티쉬 폴드 종도 3가지의 종으로 나뉘는데요.

1. 귀가 귀가 작고 접히지 않는 싱글폴드 (스트레이트 폴드)

2. 귀가 반만 접히는 더블 폴드

3. 귀가 완전히 납작하게 접혀있는 트리플폴드

 

 

스코티쉬 폴드는 폴드 들끼리 교배를 하게 되면 유전병인 골연골 이형성증이라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골연골 이형성증이란 골격 성장에 이상이 생기는 질병으로 성장장애 질환의 일종이라고 해요. 심하게 나타난다면 관절 부위가 구부러져 비정상적인 모습으로 자라거나 성장이 아예 멈춰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코티쉬 폴드는 이형교배가 원칙이라고 합니다. 같은 스코티쉬 폴드끼리 교배를 하게 되면 유전병 발현 가능성이 현저하게 높아진다고 해요.

 

그러나 인기가 많아져서 수요가 높아진 관계로 무분별하게 교배를 진행하는 바람에 유전병을 가진 스코티쉬 폴드 들이 많아졌다고 해요. 이런 점은 인간들의 욕심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이 참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저희 영구는 누나가 키우는 고양이가 새끼를 낳았는데 그 중 한 마리입니다. 저희 집 아이만 귀가 접혀있었어요.

처음에는 고양이 키워본 적도 없고 혹시나 우리 집에 와서 힘들어하면 어떡하나 싶었는데 부족한 집사랑 잘 지내주어서 항상 고마운 마음뿐이네요 ㅎㅎ

 

스코티쉬 폴드의 성격은 조용하고 상냥하며 흔히 말하는 개냥이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희 집 영구는 아닙니다만....)

 

 

스코티쉬 폴드

 

저희집 고양이 영구는 간식 먹고 싶을 때만 애교가 많아지는 편입니다. 간식 소리는 귀신같이 알아요.

그리고 항상 볼 때마다 느끼는 건데 왜 이렇게 힘들게 잠을 자다 싶습니다.

 

 

스코티쉬 폴드

 

새침한듯보이는 성격의 영구이지만 항상 집안에 일어나는 모든 일에 관심이 많고 소외받는 것을 싫어한답니다.

 

스코티쉬 폴드

 

지난번 인테리어 작업할 때도 어찌나 방해를 하던지.. ㅎㅎ 그래도 제눈에는 이런 모습마저 귀여워 보인답니다.

 

오늘은 스코티쉬 폴드 고양이 영구 자랑글이었습니다. ㅎㅎ

영구가 오래오래 건강하게 같이 지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