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니 ZV-1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품 리뷰 포스팅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게 되었는데요. 아직 사진 기술도 부족하고 용어들도 어려워서 조금씩 배워가는 중입니다. 저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편집에도 관심이 있는 편이라 카메라를 알아보던 중 소니 ZV-1 카메라를 알게 되었고 고심하던 중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소니 ZV-1 구매 후기


저는 현재 블로그용 사진을 핸드폰으로 촬영중에 있습니다. 여자 친구에게 빌린 DSLR은 캐논 80D 인데요. DSLR은 너무 어렵고 사용하기 편한 카메라를 찾던 중 소니 ZV-1 카메라를 알게 되었습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소니 ZV-1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소니 ZV-1은 소니에서 브이로그용으로 제작된 카메라입니다. 즉 동영상 촬영 기능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진 제품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유튜브나 브이로그 등 비디오 플랫폼 유저들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이러한 유저들을 겨냥하여 출시한 제품입니다.

 

소니 ZV-1의 촬영모드에서도 이러한 의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ZV-1의 동영상 촬영 모드에는 쇼케이스 모드, 소프트 스킨 모드 등을 보면 제품 리뷰를 촬영하거나 브이로그용으로 초점을 맞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소니 ZV-1의 구성품을 보면 카메라본체 + 윈드 스크린 + 충전 배터리 +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소니 정식 판매 가격이 100만 원에 육박하는 금액에 비해 구성품은 좀 소소하네요. 하다못해 배터리 충전기라도 하나 더 넣어주면 좋겠지만 USB 케이블로 본체 자체에서 충전이 가능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충전기는 포함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처음 실물을 보고 놀란 점은 아주 가볍고 작습니다. 제가 손이 큰편이 아님에도 손바닥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말 그대로 정말 콤팩트 한 카메라입니다. 

 

실제 사이즈는 105.5 (W) x 60.0 (H) x 43.5 (D) mm 사이즈이며 무게는 약 300g 정도로 아주 가볍습니다. 한 손으로 촬영하기도 좋은 무게입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소니 ZV-1의 스위블액정은 말 그대로 회전이 가능한 액정을 말하는데요 여기서도 ZV-1의 특화된 브이로그 촬영 및 제품 리뷰 촬영에 아주 유용해 보이죠?

이전 버전의 소니 스위블액정은 상하 회전밖에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촬영에 어려움이 있으셨는데 이번 소니 ZV-1 의 경우에는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해서 나온 제품인 것 같습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카메라 본체 상단에는 MI슈가 위치해있습니다. MI슈는 멀티 인터페이스 슈의 약자로 마이크나 플래쉬, 기타 액세서리 등을 끼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소니 ZV-1의 경우에는 지향성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카메라 앞부분의 소리에 더 감도가 좋다고 하는데 윈드 스크린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원버튼과 촬영 모드 버튼, 사진 촬영 버튼, 영상녹화버튼, 그리고 C1 버튼이 눈에 보입니다. C1 버튼이 특이한데요. 이 버튼은 보케 스위치 버튼으로 피사체의 배경을 흐리게 해주어 피사체만 또렷하게 촬영하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촬영 시 별도의 초점 조정이 필요 없이 빠르게 피사체를 잡아주어 영상 촬영 시에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카메라 후변부에는 기능 버튼과 메뉴 버튼, 앨범, C2 버튼이 있습니다. C2 버튼은 제품 리뷰 촬영에 유용하게 쓰이는 버튼인데요. 제품 리뷰 영상 보면 제품을 확대하여 보여줄 때 손바닥으로 배경을 가려 초점을 맞추죠? C2 버튼을 누르고 촬영을 하게 되면 초점이 빠르게 조절되어 배경을 가릴 필요가 없이 바로 초점이 조정되는 기능을 하는 버튼입니다. 여기서도 카메라의 제작의도가 보이죠?

 

소니 zv-1 구매후기

 

측면에는 HDMI 포트, 마이크로5핀포트 3.5파이 마이크 연결 포트가 있고 하단에는 배터리 및 메모리카드를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카메라와 같이 구입한 소니 슈팅그립 GP-VPT2BT 입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카메라 그립으로 소니 ZV-1과 호환성이 좋아 많이 구매하신다고 합니다. 

 

소니 zv-1 구매후기

 

삼각대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 그립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상 촬영시에는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버튼은 사진 촬영 버튼, 동영상 버튼, 줌 버튼, C1(보케) 버튼, Lock(잠금) 버튼이 있는데요. 응답성이 빠르게 잘 작동하며 특히 사진버튼은 반셔터가 호환되어 초점이 잡히지 않는 상황에서 초점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그립 헤드는 좌우 및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셀프 촬영시에 아주 유용해 보입니다.

 

이제 막 카메라를 받은 상태여서 사진이나 영상촬영은 아직 해보지 못했지만 앞으로 같이 촬영할 날들이 기대되는 저의 첫 카메라입니다. 저처럼 영상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