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 아콘 프리보드 W3 (Archon Freeboard W3)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제품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블로그 작성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키보드와 마우스의 불편함을 느끼고 기변을 진행했습니다.ㅎㅎ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아콘 프리보드 W3 (Archon Freeboard W3) 제품입니다.

그럼 리뷰 시작해 볼까요~?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 구입기


저는 기존에 유선을 사용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한참 게임 열심히 할 때 구매한 장비들이죠. 게임할 때는 타건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저는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그러나 게임에 대한 열정이 조금씩 사라지기 시작하고 블로그를 작성하기 시작하면서 하나둘씩 단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1.  청축 키보드로 인한 강한 입력 필요
  2.  PC방에나 어울릴법한 시끄러운 소리
  3.  유선으로 인한 불편함

1번과 2번의 문제는 바로 제가 청축 키보드를 구매했기 때문인데요. 축이란 키보드에있는 버튼을 말합니다.

키보드 축은 크게 4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청축, 적축, 갈축, 흑축 이 있습니다.

 

청축은 클릭 스위치로 불리우며 키보드를 눌렀을 때 걸림쇠가 강하게 작용하여 특유의 타건감을 느낄 수 있으며 소리 또한 PC방에서 들을 수 있는 또각또각 소리가 나는 키보드입니다. 주로 게임용으로 많이 사용하죠.

 

적축흑축은 리니어 스위치라고 불리며 청축보다 소리 및 타건감이 감소된 축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타건감이 필요하나 소음이 싫으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축입니다.

 

갈축은 논 클릭 스위치라고 불리우며 클릭 스위치(청축)와 리니어 스위치 (적축, 흑축)의 중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세가지문제로 장비 변경을 마음을 먹었죠. 조용한, 입력이 편한, 선 없는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그래서 제품을 알아보던 중 눈에 들어왔던 제품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콘 프리보드 W3 (Archon Freeboard W3)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 !!

 

Archon Freeboard W3

 

이 제품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마우스와 키보드가 세트인 제품입니다.

색상은 올블랙, 올화이트, 블랙&화이트 색상이 있습니다. 저는 블랙&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아콘 프리보드 W3 (Archon Freeboard W3) 제품은 블루투스 리시버 1개로 마우스와 키보드가 동시에 연결되는 제품입니다. 2.4 GHz의 블루투스로 최장거리 10M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저는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를 처음 사용해 보는 거라 이 정도 스펙이면 충분하다 생각되어 구매하였습니다.

 

아콘 프리보드 W3 (Archon Freeboard W3)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의 가장 큰 특징은 무소음!!! 아콘 프리보드 W3 (Archon Freeboard W3)는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라 소음이 없다고 합니다. 

 

 Archon Freeboard W3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는 기판에 회로를 그려놓고 그 위치에 값을 지정해두어 압력이 발생되면 그 값을 읽어 들여 입력되는 방식의 키보드이고,

기계식 키보드는 각 키마다 고유값을 지정하여 인식하는 방식입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는 소음이 적고 생산단가가 낮아 저렴한 장점이 있으며, 기계식 키보드는 소음이 비교적 크고 생산단가가 높아 가격이 높습니다. 그러나 멤브레인 키보드는 타건감과 내구성의 문제로 현재는 기계식 키보드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마우스 하단부에 배터리 및 블루투스 리시버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일반 건전지 AA 사이즈가 사용됩니다.

마우스는 상단부에 DPI 조절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마우스의 움직임을 3가지(800 - 1,200 - 1,600 DPI)로 조절하는 기능인데요 그냥 최대 빠르기 (1,600 DPI)로 사용하시는 것이 편할 듯합니다. 물론 개인 취향입니다! 

 

키보드도 하단부에 배터리 단자가 있으며 배터리는 일반 건전지 AAA 사이즈가 사용됩니다.

이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이지만 6+1 동시키 입력이 가능합니다. 즉 게임용으로 사용해도 어느 정도는(?) 괜찮다는 얘기겠죠?

 

일단 제품을 받아 보고 첫 느낌은 "장난감 같다..."입니다. 즉 내구성이 그렇게 훌륭해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해 본다면 뭐 이 정도는 그냥 넘어가야죠. ㅎㅎㅎ

 

 

저는 흰색 배경에 검은색 자판을 선택하였는데 흰색의 깔끔함을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손이 많이 가는 자판 부분은 금방 때가 뭍을 것 같아서 검은색 자판의 모델을 주문했습니다. 자판상태도 프린팅이 잘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처음 키보드를 알아볼 때 레트로 키보드들이 너무 이뻐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레트로 키보드 같은 분위기(?)의 동글동글한 자판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지금 타자 치고 있는 손이 좀 너무 어색하긴 한데 그래도 금방 적응되겠죠?

마우스는 확실히 그냥 플라스틱 장난감 같습니다. 가볍고요.. 가벼워요.. 

 

지금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아콘 프리보드 W3 (Archon Freeboard W3)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단 첫 느낌은 괜찮습니다. 타건감도 멤브레인에 비해 나쁘지 않고 확실히 조용하긴 해요. 근데 광고에서 나왔던 무소음 키보드 마우스 세트라는 말은 너무 신뢰하시면 안 될 것 같아요~ 확실히 소리가 조용하긴 하나 아예 무소음은 아닙니다. ㅎㅎ

 

키보드는 일반 멤브레인 소음보다 조금 작은 정도이고 마우스는 확실히 일반 마우스의 그 딸깍딸깍 소리는 나지 않으나 

약간.. 득음 득음(?) 비슷하게 납니다. ㅎㅎ 그래도 이 정도면 뭐 확실히 조용한 편이죠.

 

키보드와 마우스를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교체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강력까지는 아니지만 추천드립니다.

소리 조용하고, 개인 취향이지만 예쁜 디자인, 가벼운 무게, 블루투스 기능, 거기가 가장 중요한 저렴한 가격!!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이 정도 가격이면 한 번쯤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