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 맛집 생선구이 맛집 풍어생선구이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맛집소개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생선구이 맛집!!! 풍어생선구이입니다.

제가 사는 곳 주변에는 고깃집은 많으나 맛있는 생선구이집을 찾지 못해서

생선구이가 생각날 때 꼭 찾아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수원 생선구이 맛집 풍어생선구이


풍어생선구이정식

풍어생선구이집은 수원 SK 스카이뷰 아파트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지는 수원시 장안구 천천로 210번길 17-12 입니다!

진입로가 조금 찾기 힘드실 수도 있어 내비게이션 검색 후 찾아가시는 것이 좋아요~

 

도착하시면 일단 주차가 편해요~ 단독 건물이라 주차장이 제법 넓습니다!

 

브레이크타임

영업시간은 매일 11 : 00 ~ 21 : 00시 까지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12시에 방문했는데 자리는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주말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이 있더라고요ㅠㅠ.

그래도 기다리시는 동안 미리 메뉴를 주문해 놓으면 자리 나자마자 음식 세팅을 해주셔서

금방 먹을 수 있었습니다.

 

 

풍어생선구이의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많지 않고 딱 정갈하네요. 

저는 이번에 삼치구이와 고등어조림을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모듬생선구이를 먹었었는데 오늘은 조림을 같이 먹고 싶어 조림과 삼치구이를 주문했어요.

 

 

 

주문한 고등어조림이 먼저 나왔습니다. 고등어조림은 묵은지와 함께 끓여 나옵니다.

바로 드셔도 되지만 저는 삼치구이를 기다리는 동안 고등어에 양념이 푹 베이게 조금 더 끓여준 후 먹었어요~

 

 

밑반찬과 함께 삼치구이가 나왔습니다! 커다란 삼치 한 마리가 통째로 구워 나옵니다!

 

 

이곳은 연탄구이로 생선구이를 하신다고 해요.사실 생선구이집 잘못 가면 살이 퍽퍽하게 나오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그렇지 않고 연탄구이 특유의 불맛이 살아있고 육즙이 촉촉하게 남아있어 일반 생선구이보다

확실히 살이 부드럽고 연해서 좋아요.

 

 

그리고 풍어생선구이 집의 또 다른 좋은 점은 돌솥밥을 줍니다!

 

 

이 돌솥밥이 왜 좋으냐면 생선구이를 먹게 되면 아무래도 입에 생선 맛이 오래 남는데 밥을 덜어내고

저렇게 물을 부어서 숭늉을 만들어 주어 마무리로 먹어주게 되면 입안이 깔끔해져서 저는 돌솥밥을 좋아해요.

또 숭늉에다가 고등어조림 한 조각 같이 먹어주면.. 뭐.. 말 다했죠?

 

고등어조림

 

고등어조림입니다. 푹 끓여주어서 고등어 살에도 양념이 잘 배었습니다!

고등어조림은 정말.. 진짜.. 예술입니다. 보통 생선조림들은 양념을 강하게 해서 맵고 짜고 가 전부인데 풍어생선구이는

묵은지를 사용하고 간을 세게 하지 않아서 먹고 나서도 입이 텁텁하거나 하지 않고 깔끔한 조림입니다.

이건 진짜 꼭 드셔 보아야 합니다! 

 

 

 

저는 묵은지에 밥을 싸서 고등어살과 같이 먹었어요! 양념도 양념이지만 묵은지 자체가 맛있어서

고등어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이 사진 이후로는 먹느라 정신이 팔려서 사진을 더 못 찍었네요 ㅜ

그 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사실 저처럼 삼치구이 및 고등어조림을 주문하신다면 3인분입니다. 저는 2명이서 가서 

진짜 싹싹 다 먹고 왔습니다. 생선구이도 맛있고 조림도 맛있고 밑반찬도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께서도 너무 친절하세요. 웨이팅 대기장소가 따로 없어서 차에서 대기하였는데

차까지 오셔서 안내를 도와주십니다. 

 

음식도 맛있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방문할 때마다 기분 좋게 식사를 마치고 오게 되는 곳입니다.

(물론 항상 너무 많이 먹게 돼서 문제이긴 합니다만..)

생선구이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